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돈> 돈,돈,돈, 돈으로인해 생긴 이야기

by moneycash2 2023. 6. 24.
반응형

영화소개

권력, 탐욕, 속임수의 영역을 깊이 파고드는 매혹적인 걸작인 영화 '돈'의 자극적인 세계에 매료될 준비를 하라. 선견지명이 있는 영화 제작자가 연출한 이 스릴 넘치는 영화적 경험은 여러분을 금융계에서 롤러코스터를 타게 합니다. 우리가 '금권주의자'를 꼭 봐야 하는 영화로 만드는 설득력 있는 서사와 역동적인 캐릭터들을 탐구하면서 지울 수 없는 여행을 준비하세요.'돈'은 뛰어난 연기력으로 등장인물들에게 활기를 불어넣는 뛰어난 배우들의 앙상블 캐스트를 자랑합니다. 카리스마 있고 다재다능한 배우가 연기하는 주인공 류준열은  그의 야망과 금융계의 어두운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한 남자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조연진은 각 캐릭터가 주인공의 여정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면서 서사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교활한 악당들부터 갈등을 겪는 우군들까지, '돈'에서 보여주는 공연들은 남다를 것이 없이, 관객들을 신뢰가 사치인 세상에 몰입시킵니다.'돈'은 주인공이 자신이 원하는 것이면서 그것으로 자신이 위기에 처한 것을 느끼면서 돈을 벌고 싶어 했던 자신을 청산하고 다시 돈에 욕심을 내지 않는 전의 모습으로 돌아가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는 행동을 보여줍니다. 여러분들도 주인공과 같은 마음으로 돈을 쫓아가지만 돈이 다가 아니다는 말도 있듯이 자신의 모습과 병행하면서 영화를 봐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장인물

영화'돈'의 배우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는  주인공 류준열(조일현) 시골출신 중개인으로 금융회사에 취직을 하게 된다 선배의 추천으로 번호표(유지태)를 알게 되고 작전에 참여하게 됩니다.자신의 일에 있어서 한지철이 계속 쫒사오니 겁이 많은 성격이라 자신이 잘못한 것을 하는 건 아닌지 의심을 하게 되지만 번호표가 정신 교육을 다시 함으로 죄를 지어도 지은 것 같지 않는 마음이 되지만 다시 옛날의 모습으로 마음이 바뀌는 인물입니다. 조우진(한지철) 금융감독원에  일하고 있으며 주식조작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조사 중에 번호표를 잡기 위해 조일현을 자꾸 괴롭히지만 나오는 것은 없고 증거도 없어서 수사를 힘들어하지만 결국 조일현을 설득해서 번호표를 잡는 데 성공하는 인물입니다.  전우성(김지영) 일현의 동료로 동생이지만 집안이 금수저이며 일현의 질투 대상이 된다. 유민준(김민재) 조일현에게 번호표를 소개해준 장본인 사건의 카오스를 주게 된다. 자신의 바람이 들키게 되면서 회사에서 잘리게 되고 자신을 그렇게 만든 조일현에게 돈 때문에 뭐든 것을 다 가진 것처럼 하지 마라는 충고를 합니다.  변 차장(정만식) 일현을 갈구는 선배이며 조일현을 데리고 고객들을 만나서 정보를 주는  까칠한 선배입니다. 박시은(원진아) 남자 직원들에게 인기가 많고 일현과도 사귀는 관계까지 갔다가 배신하게 됩니다. 김 부장(김종수) 화가 많고 일사천리를 좋아하는 성격의 인물입니다.

줄거리

지방대 출신인 조일현은 금융회사의  펀드매니저(중개인)로 취직을 하게 됩니다.  조일현의 특기는 기업 번호를 다 외우는 것인데  그것 때문에 뽑힌 것도 있는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조일현은 취업만 하면 부자가 되겠지 하는 기대감에 회사 생활을 하지만 회사생활은 그것과 다르게 흘러가고 항상 일이 끝나면 나가서 고객들 접대들 하는 게 일상이 되었고 접대를 할 때 고객들의 정보들을 녹음해서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 들어야 정보가 나온다는 변 차장의 말에 하나부터 열까지 녹음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죽어라 열심히 일을 하지만 결국 이번달 성과급은 잘 나오지 않았고 실력도 백도 없는 자신의 모습에 너무 힘들어하며 괴로워하는 그때 유민준이 그 모습이 짠해서인지 번호표를 소개를 해줍니다. 번호표는 작전 세력인데 조일현에게 자신의 계획을 말해주고 장이 열리자마자 자신이 말한 대로만 하면 된다고 이야기하고 성과급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처음에는 7억 정도 예상이 된다는 말에  놀라면서 긴장을 하게 됩니다. 그런 번호표를 잡게 되고 자신의 일이 승승장구가 되는 부분에서 희열을 느끼게 되나 자신의 돈으로 인해 사람을 잃고 결국 자신의 삶이 행복하지 않게 되는데 한지철이 자신과 만나려 했던 중개인이 죽게 되었으며 너도 그렇게 될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하고 행동하자 하니 조일현의 작전에 가담했던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눈앞에서 죽게 되고 자신도 그렇게 죽을 거라는 것을 인지하고 번호표를 잡기 위해 도움을 주게 되며 이영화는 마무리가 됩니다.

#관객반응

-시간이 빨리 가고 깔끔하고 쫄깃하고 군더더기 없는 영화입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나게 봤습니다. 류준열 배우는 진짜 연기 잘합니다.

-주식 영화라고 해서 좀 어려울까 했는데 주식에 대해 전혀 몰라도 스토리 이해합니다.

-나는 부자가 되고 싶었다. 

-박누리 감독 데뷔작인데 생각보다 훨씬 탄탄하다. 이야기 자체가 엄청 새롭다.

-배우분들의 연기가 너무 좋았어요 특히 류준열 배우의 연기가 점점 무르익어 가는 거 같습니다.

라는 반응이 있었고 관객 평점이 8.39를 받았으며 338만의 관객들이 보았습니다.

반응형